• NEW 통증 브랜드 런칭
  • Total New Branding Project
  • 개원 후 3개월 목표 환자수 달성 및 부설기관 확장까지 가능했던 NEW 통증 브랜드! 강동에 새롭게 런칭한 본터치정형외과는 비수술 통증 치료의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하여 지역의 명실상부 대표 통증치료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게 된 프로젝트다. 지역 내 척추관절 수술병원이 밀집 되어있는 반면 직장인 / 신규 유입된 젊은 가족세대 / 특성화 체육 중고등학교의 수요를 공략할 통증 및 재활 치료 병원이 취약한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차별화 브랜드를 설계 하였다. 환자 수 증대에 따라 100평 규모의 스포츠클리닉을 확장 오픈하였으며, 모든 브랜드 설계 및 프로그램은 네트워크로서 확장 가능한 브랜드로 설계 되어 지점의 확장을 준비중에 있다.
  • Branding
  • 브랜드 컨셉 및 공간 기획, HI(로고) / 사이니지 / 홍보물 제작, 웹사이트 제작, 사진 촬영 및 편집, 마케팅, 영상 촬영 및 편집
  • 메디브랜드와 이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으신가요?
    아래에 버튼을 눌러 컨택해 주세요.
    Want to talk about this project with Medie Brand?
    Tap the button down below to contact us.
  • Send

[개요]




비수술 통증치료 포지셔닝에서 지역구 확장까지 고려

 

척추관절 수술병원의 경쟁이 집중되어 있는 상권에서 비수술 통증 치료 대표 병원으로서 포지셔닝을 목표로 하였으며, 단일 병원 오픈을 넘어 NEW 통증 브랜드로서 향후 지역구 확장을 위한 대표 브랜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였다.



[전략: STRATEGY]




No! 스테로이드! 더 나은 삶을 위한 통증의 근본치료

 

대표 원장의 통증 치료 솔루션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설득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에 집중하였으며, 재활 및 운동치료 뿐 아니라 스포츠 재활, 기량 증대를 위한 스포츠 전문 의료 솔루션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였다.

정기적인 재진이 가능한 비수술통증 치료 솔루션 / 생활 스포츠 부상 및 통증 치료에 특화된 재활 치료 프로그램 / 스포츠 예비선수들의 기량 증대와 부상관리를 위한 스포츠 운동치료 등 타겟에 맞춤화 된 프로그램과 브랜딩을 통해 남 다른 통증 솔루션 치료 병원으로서 포지셔닝 하였다.



[HI: 로고]




새로운 통증 치료 철학의 기준

 

대부분 통증 치료 병원에서 지향하는 BONE의 개념과는 차별화하여

BORN(근본적 접근과 재생치료), TOUCH(원인 타겟 치료)라는 컨셉의 개념으로 

새롭게 통증 치료 철학의 기준을 정립하였다.

로고 아이덴티티의 모티브는 관절&인대와 신경, 혈관에서 따왔다.



[공간: SPACE / 인테리어 · 익스테리어]






치료에서 재활까지-

 

치료 공간에서는 진료 철학과 차분한 게시물로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으며, 스포츠클리닉에서는 역동적인 느낌을 살려 운동과 재활을 중점으로 하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스포츠 선수의 일러스트를 깔아 지루하지 않게 운동과 재활에 집중할 수 있게끔 하였다.



[홍보물: PRINT]



차분한 톤의 색상으로 안정감과 신뢰도 제고

 

건강과 치유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초록색 계열의 차분한 색상으로, 환자와 교감을 통한 치료로 완치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본터치의 철학을 나타낸다.

반면, 스포츠클리닉은 푸른 계열의 색상을 통해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WEB: 홈페이지]




환자의 통증부터 마음까지 ! 정성을 다하는 치유의 공간

 

특장점 핵심 메시지로 병원 컨셉을 전달하고, 자가진단을 통해 상담으로 연결하고자 하였다. 또한 본터치 주력 치료를 부각하여 질환 클리닉과 세부 진료 내용을 홍보하였고, 신뢰도 제고를 위한 정밀진단 시스템과 지역 사회 상생을 강조하여 내원을 유도하였다.



[사진: PHOTOGRAPHY]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치료와 재활을

 

정형외과 특성상 근골격계의 불편함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병원 내부를 통증을 집중적으로 치료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회복의 속도를 높여 빠른 일상 복귀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따뜻한 색감으로 촬영하였으며, 넓은 실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마케팅: MARKETING]




지역 주요 접점의 채널과 커뮤니티 집중 공략

 

빠르게 지역사회에 기반을 잡기 위해서 지역 커뮤니티를 집중 공략하여 스포츠 의학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병원으로서 인지도를 확보하고, 주요 체육 관련 학교 및 단체와 제휴를 맺었다.

또한 질환 정보에 대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였으며, 이를 활용한 내원 유도 푸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였다.



[영상: VIDEO]




환자와의 교감에서 시작하는 근본치료를 표현한 브랜드 컨셉 영상

 

환자와의 교감을 통한 비수술 통증 치료의 새로운 솔루션이라는 컨셉으로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지역 대표 통증치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는 전략을 실행하였다. 환자 한 분 한 분 몸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료해 드림을 표현한 브랜드 컨셉 영상이다.

퀵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