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확실한 브랜드와 ‘서울대 의대’ 출신의 신뢰감까지 한번에! 명문대 의대 출신 의료진이 개원할 때 가장 많이 질문하는 것이 바로 출신 학교의 로고를 사용하여 홍보할 수 있는가이다. 출신 학교의 로고를 사용한다면 신뢰감을 줄 수 있지만 ‘우리 병원’만의 색깔을 전혀 낼 수가 없어 이미지 각인이 힘들다. | |
[전략: STRATEGY]
전통 있는 서울대 출신 의료진이 치료의 기본을 말하다 서울통정형외과의원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서울대의대에서 경험한 임상을 바탕으로 진단과 치료방향, 도달하고자 하는 신체적 목표 모두 치료의 기본으로부터, 그리고 통합적으로 접근한다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통의 의미: 한분야의 정통한 사람 / 하나로 통하는 의미 (통합진료, 원스톱 진료) 통의 이미지: 최고 / 최상 / 최선 | |
[HI: 로고]
서울대의대와 정형외과 진료인 통증진료를 형상화하다
서울대학교 로고를 모티브한 형태와 정형외과 진료에 특화된 통증치료의 ‘통‘을 형상화하여 독자적인 마케팅 진행이 가능하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하였다
[공간: SPACE]
통행이 많은 거리, ‘통’ 브랜드를 각인시키다
개원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로, 젊은 층에서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많이 다니는 곳이다.
젊은 층의 눈에 띌 수 있도록 주변 상가와는 차별화된 색상과 세련되고 독특한 형태의 간판을 제작하였으며, 노년 층에게도 쉽게 인지될 수 있도록 로고를 크게 내걸었다.
[홍보물: PRINT]
차분한 기본 색상에 밝은 계열의 포인트 칼라로 메시지 전달력 극대화
자신감과 신뢰감, 그리고 서울대를 연상하게 하는 파란 계열의 색상으로, 사명감과 전문성을 한층 높여 각인시키고자 하였다.
[홈페이지: WEB]
진정성 있는 카피로 진료 철학을
환자들과 소통하고 잘 설명하는 병원이 되고자 하는 진료 철학에 따라 각 진료 파트별로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진료의 기본 철칙을 가독성 있게 정돈하였다.
[사진: PHOTOGRAPHY]
서울대와 전문성이라는 다소 딱딱한 이미지를 친근하게
실력 있는 의료진의 소통하는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게 표현하고자 하였다.
친구와 얘기를 나누듯, 가족과 얘기를 나누듯, 아픔을 공감하고 함께 치료해 나가는 ‘통하다‘가 이번 촬영의 컨셉이다.